<> 노루궁뎅이버섯 효능, 먹는법 알아봐요~
본문 바로가기

건강

노루궁뎅이버섯 효능, 먹는법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루궁뎅이버섯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노루궁뎅이버섯은 말 그대로 노루궁뎅이를

닮았다 해서 노루궁뎅이버섯이라고 하는데요.

 

진짜 사진을 보시면 노루궁뎅이랑 똑같이 생겼습니다.

노루궁뎅이버섯은 주로 나무줄기에 붙어있으며

털이 빽빽하게 달려 있는데요. 멀리서보면 하얀 고슴도치라고

볼수도 있을정도로 고슴도치와도 흡사합니다.

 

 

 

노루궁뎅이버섯은 티비에도 많이 나올정도로

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노루궁뎅이버섯의

효능은 무엇이 있을까요?

 

첫번째로는 위장질환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어 혈행이 좋아져서 소화가

잘 된다고 합니다.

두번째로는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노루궁뎅이버섯은

어떠한 성분을 다량으로 품고있어 암에 걸린 환자들의

정상 세포의 면역기능을 강화시켜 암세포의 재발과

증식을 억제해주고 특히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세번째로는 치매예방과 기억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뇌세포를 활성화 시켜서 뇌세포의 퇴행을 막아주어

수험생이나 어르신들께도 인기가 많습니다.

 

또 중국에서는 4대진미에 속해있을정도로 유명한

버섯이라고 하는것을 보면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어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노루궁뎅이 버섯을 먹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소금장에 그냥 찍어서 드시는 법이 있습니다.

이렇게만 먹어도 맛이 있고 술이 생각난다고 하네요.

 

두번째로는 차를 끓여서 마실수도 있습니다. 건조버섯을

차 포트나 주전자에 넣고 우려주면 차가 완성이 되는데

뜨끈뜨끈하니 몸이 건강해지는 기분입니다.

 

세번째로는 샤브샤브, 라면먹을때, 국종류, 찌개종류등등

여러가지 요리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독성도 없는 버섯이라

어떤 요리에 겻들여져도 몸에도 좋고 맛도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라면에 넣어서 먹으면 쫄깃쫄깃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매우 비싼 라면을 먹는 것 같네요.

몸에 너무나도 좋은 노루궁뎅이버섯의 효능을 알아봤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제일 좋은점은 여러가지 요리로

해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질리지도 않고

여러 요리로 활용이 가능하니 아이들 먹기에도

어른들 먹기에도 참 괜찮은 버섯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