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 배 딱딱 아랫배 혹 원인
본문 바로가기

건강

왼쪽 배 딱딱 아랫배 혹 원인

왼쪽 배 딱딱 왼쪽 아랫배 혹 원인


안녕하세요 왼쪽 배 딱딱, 왼쪽 아랫배 혹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일상생활을 할 때 우연찮게 배를 만졌을 때 딱딱하거나 혹이 느껴질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은 어떤 원인으로 발생하는 것일까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느꼈었던 증상이였었는데 상당히 신경이 쓰이기도 하고 병원에

가봐야하나라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지금은 괜찮아져서 이것저것 알아보니 여러가지

원인이 있었습니다.



먼저 원인부터 알아보자면 여러가지 것들이 있는데 대표적으로는 소화불량, 변비, 생리통, 배란통, 장염, 결석, 췌장염, 종양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제일 확률이 높은 것은 바로 대장의 문제가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겪었던 증상과 마찬가지로 대장의 요인이 있었습니다. 평소에 생활습관과 식습관으로 인해 발생하였던 것을 뒤늦게 알게되어 괜한 걱정을 했었습니다.



바로 아랫배 왼쪽 부분에 위치해 있는 대장에 변이 딱딱하게 뭉쳐서 만져지는 이유가 있는데요.

평소에 변비거나 소화불량으로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않다면 제일 먼저 생각해볼만한 증상입니다.



그리고 여성의 경우에는 생리통, 배란통 등을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한달의 한번씩 주기적으로 겪는 증상이기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소화불량, 변비, 생리통, 배란통을 제외하고 장염, 결석, 췌장염, 종양은 건강에 심각한 문제를 끼칠 수 있어 더욱 신경을 써야합니다.



단순하게 과식 또는 폭식으로 그리고 식습관 문제로 배변활동이 원활치 못한 것은 괜찮지만 다른 심각한 질병들에 대해서는 이야기가 달라지는데요. 아직 자신이 어떠한 증상을 느끼고 있는지 정확하게 파악이 되지 않는다면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각한 질병이 아니라면 평소에 규칙적인 식습관과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 그리고 술을 좋아한다면 자제하는 것, 그것이 원활한 배변활동을 돕는 길이 될 것입니다. 원래 변비를 앓고 있었다면 더욱 이러한 생활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또한 운동도 배변활동에 큰 도움을 주는데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유지시켜주고 몸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가벼운 운동이 좋겠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무리하게 운동을 하게되면 몸이 적응하지 못하니 처음에는 가볍게 시작하는 것이 낫겠죠.



지금까지 왼쪽 배 딱딱, 왼쪽 아랫배 혹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배가 딱딱한 것보다 혹이 느껴지신다면 바로 병원에서 정확한 검사를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변비 등 장의 원인이라면 음식과 생활 패턴의 변화로도 나아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