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이야기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안녕하세요~ 벌써 다음주가 되면 추석이네요. 모두 즐거운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이번 명절에도 가족들을 보러 지방에 내려 가시거나 올라오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10월 3일부터 10월 5일까지 전국의 모든 고속도로 통행료가 무료라고 합니다.

벌써부터 기분이 좋아지네요.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 되어지면 좋은 점은 일단 돈을 안내는 것도 좋지만 고속도로 톨게이트에서 돈을 내고 받는 줄들이 없어지고 그 효과로 인해 차량 통행이 원활해 지기 때문에 이번 추석은 좀 수월할 듯 합니다.

 

여기서 질문! 통행료가 면제되는데 통행권 발권이 꼭 필요한지에 대해서 여쩌보는 분들도 계십니다.

답부터 말하면 통행권 발급은 필요합니다. 통행권은 운전자의 안전을 보장하고 면제 대상을 확인하기 위해 평상시와 동일하게 이루어 집니다. 그리고 만약 통행권을 발급하지 않을 경우 그냥 지나쳐가는 차량과 평소처럼 정차하는 차량 간의 사고가 날 수도 있기 때문에 통행권은 평소대로 발급 되어 진다고 합니다.

하이패스 이용하시는 분들도 마찬가지로 평소대로 단말기 전원을 켜둔채로 차로를 통과하시면 "통행료 0원이 정상처리 되었습니다"라는 안내멘트가 나온다 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애매하신 분들 가운데서 2일에 진입하여 3일 0시 이후에 나가시거나 5일 24시 이전에 진입하여 6일에 진출하는 차량도 요금 면제를 받게 되고 3일 0시가 되기 전에 요금소 앞에서 기다리거나 5일 24시가 되기전에 빠져나가려고 과속할 필요도 없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작년 추석에 고향을 못가신 분들은 올해에는 꼭 고향에 방문하여 부모님 또는 친척분들과 형제들과 좋은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멀리 계셔서 명절 때 아니면 뵙지 못하는 부모님 같은 경우에는 꼭 찾아뵙고 인사를 드리는게 부모님한테도 자기 자신한테도 위로가 되고 힘이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바쁘실수도 있겠지만 하루만이라도 직접 얼굴보며 대화하는 좋은 명절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벌써 일주일도 남지 않았습니다.

빨리 추석이 되어서 맛있는 음식이 먹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일상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친구랑 싸웠을 때  (0) 2017.09.29
청소년 알바?  (0) 2017.09.28
택배 알바 후기  (2) 2017.09.22
2017년 여의도 불꽃축제  (0) 2017.09.21
도꼬마리의 효능?  (0) 2017.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