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알바?
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이야기

청소년 알바?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소년이 할 수 있는 알바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청소년들이 알바를 결정할 때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용돈 받기가 죄송하거나 남자친구나 여자친구가 생겼을 때 부모님 선물을 사드리고 싶을 때 용돈이 부족할 때 등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하지만 청소년들이 알바를 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제약도 있고 알아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먼저 청소년 알바 금지 업종이 있습니다. 유흥주점, 단란주점, 노래연습장업, 경마장, 사행행위영업, PC방, 주류판매 목적의 음식점 등등 이 점 유의하시고 알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알바를 시작할 때 단기 알바라 하더라도 근로계약서는 필수 입니다. 근로계약서가 중요한 이유는 임금, 지급방법, 시간, 휴무, 휴가 등이 포함되어 있고 일을 하면서 필요한 모든 정보를 사장과 알바생이 계약을 맺는 문서이기 때문입니다. 청소년인것을 악용하는 악덕업주가 있으니 꼭 확인해 보고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가족관계증명서, 친권자 동의서도 필요합니다.

 

 

 

저도 청소년 시기에 돈을 벌고 싶어서 전단지 알바를 하였었는데요. 그때는 힘든 줄 모르고 열심히 했습니다. 일한 뒤 받는 돈이 너무나도 기뻤었습니다. 스스로 돈을 벌었다는 뿌듯함! 청소년분들 어찌보면 지금 시기에 돈을 버는 것은 정말 값진 일이기도 합니다. 스스로 돈을 번다는 것 그 자체로, 그 경험이 나중에 사회에 나오셔서 일을 하셔도 생각이 나고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론 반대하시는 부모님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다 여러분들을 사랑하셔서 그런거니 너무 상심치 마시고!

모두 힘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일상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촌누나의 이색 결혼식  (0) 2017.10.01
여자친구랑 싸웠을 때  (0) 2017.09.29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0) 2017.09.26
택배 알바 후기  (2) 2017.09.22
2017년 여의도 불꽃축제  (0) 2017.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