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라이스치즈 유통기한 지나면?
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이야기

슬라이스치즈 유통기한 지나면?

안녕하세요~ 오늘은 슬라이스치즈 유통기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제 문득 냉장고를

정리하다가 숨겨진 치즈를 발견하였습니다.

 

치즈의 유통기한은 2월27일이였으니 거의

한달정도? 지났겠네요. 일단은 버리지는 않고

이따 라면 끓일때 넣을 수 있는지 살펴보려고

다시 넣어났다가 마침 동생이 와서 동생한테

 

 

 

치즈도 유통기한이 있는지 물어봤었습니다.

동생왈 겉으로 곰팡이만 안펴있으면

먹어도 된다고 해서 수긍은 하였지만

 

그래도 무언가 조금 불안하여 이곳저곳을

찾아보던중에 왠만하면 안먹는게 좋은것으로

결론이 났었습니다. 자칫 잘못하다가는

장염에 걸릴 수도 있다는 말도 있었고

 

어떤분들은 유통기한 후 70일까지 냉장보관이면

괜찮다는 분들도 있어서 그냥 한번 먹어보기로

하였습니다. 먼저 지금 한개 먹고 이따 라면 끓일때

하나 넣어서 먹으려고 하는데

 

그냥 먹는 것은 몰라도 라면 끓일 때 가열해서

먹으면 괜찮지 않을까라는 생각과 함께

배아프면 어떡하지라는 생각이 같이 들긴했지만

무언가 시험해보고 싶은 것도 있고해서

하나는 생으로 먹고 하나는 라면 끓일때

먹기로 하였습니다.

 

 

 

유통기한 괜찮다고 한 동생과 함께 먹기로

하였습니다. 치즈는 누가 사왔고 누가 거기에

보관하였는지는 모르겠지만 발견한 김에

 

맛이 괜찮으면 잘 보이는데 나두고 이상하다

싶으면 다 버리기로 하였는데 막상 먹으려고

하니까 동생이 꺼려해서 동생을 먼저 먹였습니다.

이후에 저도 한입 먹었는데 제가 치즈를

너무 오랫동안 안먹어서 그런지 치즈의

맛이 이게 맞는 맛인가 긴가민가 하여서

 

동생한테 물어보니 동생은 원래 치즈맛이랑

똑같다고 말하네요. 그래서 이따가 라면에도

넣어서 먹으려고 합니다.ㅎㅎ

 

결론적으로는 치즈는 육안으로 봤을때

이상이 있으면 바로 버리시고 육안으로

이상이 없더라도 너무 오랜기간 방치해두었다면

버리셔야 합니다. 냉장, 냉동 상관없습니다.

 

특히 아이나 노인분들이 모르고 드셨을 때

아픈 증상이 심할 수 있기 때문에

유통기한을 잘 확인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치즈가 너무 먹고 싶거나 먹어도

너무 건강해서 후회없으신

분들은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는 한달정도는 괜찮다고 생각하여서

먹었는데 아무탈이 없었네요.

 

사람마다 다를 수도 있으니 일단은

안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